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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ers 레벨 0_코딩테스트 입문 문제 풀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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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테스트 입문 | 프로그래머스 스쿨
코딩테스트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 문제 모음. 쉬운 문제부터 하나씩 도전해 보면서 코딩테스트에 자신감도 붙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보세요!
school.programmers.co.kr
풀이 날짜 : 2023-09-28
소요 시간 : 16min
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나의 풀이
def solution(keyinput, board):
answer = [0, 0]
for i in keyinput :
if i == 'left' and answer[0] > -(board[0] // 2) :
answer[0] -= 1
elif i == 'right' and answer[0] < (board[0] // 2) :
answer[0] += 1
elif i == 'up' and answer[1] < (board[1] // 2) :
answer[1] += 1
elif i == 'down' and answer[1] > -(board[1] // 2) :
answer[1] -= 1
return answer
다른 풀이
def solution(keyinput, board):
x_lim,y_lim = board[0]//2,board[1]//2
move = {'left':(-1,0),'right':(1,0),'up':(0,1),'down':(0,-1)}
x,y = 0,0
for k in keyinput:
dx,dy = move[k]
if abs(x+dx)>x_lim or abs(y+dy)>y_lim:
continue
else:
x,y = x+dx,y+dy
return [x,y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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